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삶을 진화시키는 방법 - 인생의 전환점

by luckygirl916 2022. 12. 18.

인생의 전환점은 갑자기 찾아오지 않는다.

나는 인생에서 큰 전환점은 갑자기 사고처럼 나타난다고 생각했다.

물론 큰 사건이 있으면 그것이 인생의 전환점이 되기도 한다.

그런데 그정도의 큰 사건이 일어날 확률은 그리 크지 않다.

그리고 일어 난다고 해도 그 사건이 일어날 때까지 가만히 기다린다고 갑자기 인생이 변할까?

심지어 가만히 있는 사람에게는 사건사고도 잘 일어나지 않는다.

인생을 소중히 여긴다면 사건사고는 일어나지 않는 편이 더 좋다고 생각할 것이다.

그렇다면 인생의 전환점은 어떻게 맞이하게 되는 것일까?

아마도 당신이 조금이라도 인생이 변했으면 하는 기대를 가진적이 있다면 떠오를 것이다.

막연하게 라도 떠오를것이다. 

심지어 내가 제목에도 적어 두었다.

인생의 전환점은 갑자기 찾아오지 않는다.

이 말은 무언가 꾸준히 노력하는 사람에게 찾아온다는 말과 같다.

꾸준히 노력하고 애쓰는 사람에게는 갑자기 찾아 올 수도 있다.

인생이 바뀔수 있는 큰 전환점을 찾아서 열심히 길을 달리던 사람에게는 변화가 온다.

로또를 사지도 않고 당첨되길 기다리면 당첨될 확률은 0%다.

하지만 당신이 매일 로또를 사러 나간다면 적어도 확률이라는 것은 생긴다.

(그렇다고 로또를 사라는 말은 절대 아니다)

그 확률이라도 만들 수 있을 때 우리는 전환점이라는 것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인생의 전환점을 만날 기회는 어떻게 만드는가 

글을 쓰고 있는 나 또한 인생의 전환점을 막연하게 기다리고 있었던 것 같다.

무슨 사고라도 나길 기다리는 사람처럼 멍청하게 인생의 활주로에 서서 지켜만 보았다.

나에게는 남들처럼 멋지게 극복해 볼 만한 위기의 기회가 오지 않는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다.

자책하는 듯한 말을 많이 했다. 하지만 또 다르게 생각해보면 내겐 다른점도 있었다.

그래도 언제나 인생의 변화를 꿈꾸었다.

전환점을 만날 것을 꿈꾸고 전환점을 만들려는 생각을 했다.

가만히 서 있기도 했지만 어떻게 하면 인생을 발전 시킬 수 있는지 깊이 고민했다.

끈질기게 끝까지 못해도 무언가를 끊임없이 시도해 보았다.

그런 소소한 것들이 모여서 언젠가 나에게 큰 힘이 되어 줄 거라는 막연한 상상도 했다.

그 힘들이 모여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믿음이 있었다.

비관적인 생각보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편이었다.

긍적적인 생각은 결과적으로 나에게 좋은 힘을 주었고 넘어져도 다시 일어서게 했다.

엄청나게 세세히 적진 않았지만 나에 대해 생각하고 몇 줄 적어 보았다.

부정적인 것들보다는 긍정적인 것이 많다고 생각한다.

내게는 그래도 발전을 향해 갈 수 있는 원료가 조금 더 많았던 것이다.

그래서 지금도 이렇게 글을 쓰고 있다.

머릿속에 떠도는 생각들을 허공에 날리지 않고 시각화하는 것이다.

인생의 전환점을 만날 기회는 이렇게 만드는 것이다.

무엇이 될지 않될지 고민하고 가만히 있는 것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될지 안될지 해봐야 한다.

맞는지 틀리는지 해봐야 안다.

갈지 안갈지 고민해봤자 내게 남는 것은 두려움이다.

하지만 발걸음을 내딛는 순간부터는 두려움이 다른 감정으로 바뀌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가장 단순해질 때 나는 움직일 수 있다.

Simple is the best.

이것이 내가 요즘 가장 많이 생각하는 문장이다.

당신도 당신이 움직일 수 있는 힘을 줄 만한 문장을 꼭 하나 가슴에 새기길 바란다.

 

이제 당신의 삶은 진화한다.

이 글을 읽으면서 고개를 끄덕였다면 당신은 한 단계 진화한 것이다.

어쩌면 이미 나보다 훨씬 더 많이 삶을 진화시킨 사람 일 수도 있겠다.

그렇다면 내 글을 여기까지 읽어준것에 진심으로 감사한다.

그리고 나처럼 인생의 발전을 꿈꾸며 읽어준 당신에게도 감사한다.

꼭 이 글에서 조금의 힘이라도 얻고 가길 바란다.

그것이 내게도 큰 힘이 되어 언젠가 우리가 높은 곳에서 만날 것이다.

사람에게 깨달음이란 큰 선물과 같다.

이 선물이 우리의 인생을 진화시켜준다.

또 한발 내딛은 나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